티스토리 뷰

지난 글 <소비자 리포트 정수기 세균> 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정말 정수기들 믿을 수 있는것이 별로 없습니다. 이 세상에 믿을건 뭐다? '나'밖에 없습니다.

 

사실 정수기 원리나 구조는 상당히 간단합니다. 선풍기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이걸 지속적으로 더 비싸게 팔아먹어야 하는데... 기술적으로 차이를 두기도 어중간하니..

 

얼음정수기 같은 컨셉이나.. 디자인.. 이런쪽으로 발전이 되면서 가격을 점점 올립니다. 그렇다고 물의 질이 더 좋아지느냐? 그건 또 아니거든요!

 

더이상 호갱님 되지마시고.. 아는게 힘입니다. 알아둡시다.

 

 





 

 

 

 

깨끗한 정수기, 신뢰할 수 있고 믿을 수 있는 그런 정수기 추천 뭐가 좋을까!

 

이번에 논란이 된 코웨이 정수기 내부 입니다. (웅진코웨이 아니에요.. 웅진이 코웨이를 뗴어내서 MBK파트너스라는 사모펀드에 따로 팔았습니다.)

 

 

 

 

그냥 쇳가루가 아니라 몸에 아주 해로울 수 있는 중금속 입니다.

 

 

 

이번에 코웨이 정수기가 엄청나게 욕먹는 이유는, 내부적으로 이미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에게 팔았고, 나중에는 문제가 될 것 같으니까 '부품 업그레이드', '얼음 더 잘나오게 해주겠다.' 등의 거짓말을 일삼으며 몰래 바꾸어 줬습니다.

 

 

 

문제가 되는 곳이 얼음정수기의 핵심 부품인 에바인데요. 저기에서 얼음이 열매처럼 열려서 떨어집니다.

 

 

 

문제는 코웨이 뿐만이 아니라 청호나이스 정수기도 문제가 있다고 뉴스에 나오더군요.. 한마디로 얼음정수기는 쓰지 마시라는것..

 

 

 

'니켈'이 떨어져 나오는데, 암유발 물질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와 변명 한명 유치하고 웃기지 않나요. 이런 마인드로 제품 만드는 곳에서 다른 것들은 문제가 없을까요? 떨어지는 니켈의 양이 워낙 작기 때문에 문제 될것이 없고, 유해하지 않다고 본인들이 결론을 내렸다고 하네요.

 

처음부터 알리지 않은 이유는 고객들이 불안해 할까봐서라고!!!

 

그런데 문제도 없는데 왜 몰래 고쳐주지?? ㅎㅎ 일단 이 회사는 굿바이니.. 더이상 언급도 하기 싫습니다.

 

그럼 뭘 써야 할까요? 물 끓여먹기는 너무 귀찮고!!!

 

 

 

제가 언더싱크 정수기 추천 하는 이유!!

 

 

싱크대 아래에 필터를 설치하고 저렇게 바로 물을 뽑아 먹을 수 있는 것을 UnderSink 언더싱크라고 합니다.

 

언더싱크 정수기 단점으로는

 

1.직접 설치해야 한다는거(물론 돈주면 남이 해주겠죠.)

2. 냉수 온수가 안된다는 것

 

두가지 밖에 없습니다.

 

 

 

 

제품마다 다르지만 이렇게 주문하면 부품들이 옵니다. 사실 매우 간단한 구조기 때문에 조립은 애기들도 할 수 있는데 싱크대에 작은 구멍을 뚫어서 물나오는 부분을 연결해야 하기 때문에 주부들이 직접 하기에는 살짝 부담이 있습니다.

 

설치의 단점 따위는 그냥 잊게 만드는 장점... 바로 믿을 수 있다는 것과 매우 저렴한 비용!!!

 

 

 

싱크 아래 이렇게 설치를 해주는 것 입니다. 제품마다 언더싱크 정수기 설치방법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그냥 이건 이렇게 생겨먹었구나 참고만 하세요.

 

 

 

그리고 오른쪽에 저기 달려있는데 필터 인데요. 3개월에서 6개월 마다 필터 구매해서 저것만 바꿔주시면 됩니다.(필터 제품 및 사용량에 따라 달라져요)

 

 그 외에는 하실게 아무것도 없어요.. 그리고 저 필터가 매우 저렴합니다.

 

 

 

일반 정수기 처럼 물이 고여있지도 않고.. 그냥 바로 걸러져서 나오기 때문에 중금속이나 유해물질이 나올 필요도 없습니다... 

 

거기다가 비싼 정수기들이 쓸데없이 지나친 필터링으로 인해 우리 몸에 필요한 미네랄 등의 물질들을 죄다 걸러서.. 일반 물이 현미잡곡밥이라면 정수기물은 그냥 허연 쌀밥에 불과해 오히려 몸에 좋지 않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언더싱크 정수기 필터 추천 어떤게 좋은지 궁금하실텐데요.

 

이쪽일 하시는 지인에게 여쭤보니 좋은거 살필요없고 그냥 많이 파는곳 중에서 저렴한거 사서 쓰면 된다고 합니다.

 

어차피 수돗물 정수하는데 고품질 필터도 필요없고.. 장사한지 몇년 된 기업거면 다 비슷비슷하다고 하시더라구요. 이름값에 마케팅에 따라 가격이 결정되는거니 비싼 정수기 필터 절대 살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보통 필터가 4개짜리가 많은것을 볼 수 있는데요.

 

1차로 흙, 녹, 먼지 같은것을 제거하고

 

2차로 유기화합물 및 냄새

 

3차는 매우 크기가 작은 0.4 미크론 이하의 불순물 제거

 

4차가 무색 무취의 물을 만들어주는 기능인데..

 

 

저는 솔직히 2차까지만 해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현명한 소비 하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