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금 필리핀은 격변기 입니다. 두테르테 대통령이 당선되고나서 마치 탱크로 밀어버리듯 범죄자들을 척결하고 있는데.. 문제는 법적인 절차를 밟아서 하는게 아니라 전쟁 중 학살하듯 타켓 잡으면 그대로 밀어버리는게 문제 입니다.

 

한국도 과거에 이런일이 있었죠.. 그 과정에서 억울하고 죄없는 사람들도 죽었고. 정치적 숙적들도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필리핀 폭발 테러에 대해서 자세히 볼게요.

 

 





 

 

 

물론 필리핀 내부사정이 노답이라 어느정도 과격한 방법이 필요할 수 있고.. 그렇기 때문에 표가 두테르테에게 몰려서 대통령으로 당선이 된 것이겠지만.. 이래저래 필리핀 여행은 한동안 하지 않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필리핀 대통령 두테르테는 전 세계에서 비난을 받고있지만 "늬들이 뭔상관이야 ㅈㄲ~!"하는 사람 입니다.

 

 

 

강건너 불구경 보는 입장에서는 재미있지만 이렇게 무고한 시민들이 다치게 된다면 필리핀과 상관없는 다른 나라 국민들도 불편해질 수 밖에 없고 필리핀 여행자들은 줄어들게 되겠지요.

 

 

다바오 폭발 원인은 뻔 하지요.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이 머물고 있는 고향이기 때문 입니다.

 

 

 

 

필리핀 테러 사건은 다바오 야시장이 열렸던 밤 10시 30분인데요.. 무려 14명이 목숨을 잃게 되었고 67명이 중경상을 입었습니다.

 

중상자가 많아서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단순한 사제폭탄이 아니라 포탄으로 만든거라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두테르테가 자주 머무는 마르코 폴로 호텔 주변에서 일어난 일이기 때문에 대통령을 향한 경고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네요.

 

 

 

 

필리핀은 굉장히 긴장된 상태이며 검문이 까다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바오 폭발 용의자는 마약상 혹은 이슬람 무장세력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들이 아니면 이런 간이 배밖으로 나온 행동은 불가능 하니까요.

 

 

마약은 뿌리 뽑겠다고 모조리 관련자들을 보이는 족족 죽이거나 강력처벌 하고 있는 중이고.. 지금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인 아부사야프를 타겟으로 잡고 군사작전을 벌이고 있기 때문에 두 집단이 유력합니다.

 

 

마약 용의자는 벌써 2000명이 넘게 죽었고, 70만명이나 자수를 했습니다. 그만큼 필리핀이 썩어문드러진 나라라는 것 이지요.

 

 

필리핀 싸고 좋다고 여행가지 마세요.. 정말 위험합니다.

 

두테르테에 대한 정보는 아래 글 참고하세요.

 

[필리핀 대통령 로드리고 두테르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