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메시에 대해 일반적으로 축구를 많이 보지않는 사람들이 많이 궁금해 하는 것은.. 연봉.. 그리고 최근 가장 이슈가 된것은 탈세 문제가 있습니다.

 

메시가 언젠가부터 축구 실력을 떠나서 네임벨류 및 인기 면에서 호날두보다 떨어지는 느낌이 듭니다. 메시 연봉 탈세 문제도 그렇고..

 

이번 코파아메리카에서 아르헨티나가 또 칠레에게 패배를 했는데.. 그 이유 중 하나가 메시의 승부차기 실축이었죠.

 

메시 은퇴 이야기가 나오더니 진짜 뉴스에 떴네요..

 

물론 국가대표 은퇴입니다. 메시의 신들린 축구 실력은 최대한 나이가 들때까지 보고싶은데.. 이번일로 기죽진 않을지.. 메시에 대해 여러가지 알아봅시다.

 

 





 

 

우선 메시 국대 은퇴 경기에 대한 이야기 그 뒤에 탈세 문제를 봅시다.

 

 

연장전.. 메시 프리킥 찬스.. 여기서 넣었으면 영웅이 되어 아르헨티나를 우승으로 이끌 수 있었을텐데!

 

 

수비맞고 튕겨 나가버림 ㅜㅜ 다른 경기와는 다르게 칠레가 수비를 잘한 탓도 있지만 유독 경기가 잘 풀리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메시 또한 경기 내내 수도없이 답답하다는 표정을 지었구요..

 

 

 

경기 시간이 다 끝나고 승부차기로 승자와 패바를 갈라야 합니다.

 

칠레 첫번째키커는 부담감 때문인지 실축을 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첫번째 골을 위해 메시가 나왔습니다.

 

 

아.. 베컴이 생각나네요. 뭐 호날두도 날려먹은 적이 있었죠.. 슈퍼스타들에게는 항상 패널티킥 실축 흑역사는 한두개씩 따라다니는 것 같습니다. 그것도 매우 중요한 경기에서요..

 

 

 

 

망연자실하는 메시...

 

 

2 : 3에서 마지막 칠레 찬스.. 여기서 넣으면 끝인데

 

 

성공

 

 

코파 2년 연속 우승 칠레.. 이정도면 이변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정말 팀이 단단하고 좋더군요.. 우리나라도 이렇게 성장했으면 하는 느낌..

 

 

 

메시 국대 은퇴 뉴스가 바로 나왔습니다. 월드컵에 한번 더 나올줄 알았는데 여기서 그만 두는군요. 메시가 국대까지 책임지기에는 너무 마음속의 부담이 컸던 것 일까요.

 

 

 

메시는 멍하니 하늘만 바라봐..

 

아르헨티나 칠레 승부차기 보시려면 아래 동영상, 보셨으면 그 아래로 내려가십니다~

 

 

 

메시 탈세 문제에 대해서 이야기 해봅시다.

 

 

 

우선 메시 연봉이 3200만 유로냐, 4200만 유로냐 의견이 분분하기도 했었습니다. 2014년에 바르셀로나와 4년 재계약을 하면서 메시와 구단은 3,200만 유로 연봉에 합의를 했었습니다.

 

그때 바르샤가 똥줄이 좀 타기도 했었습니다.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메시에게 물밑작업을 하면서 배팅을 계속 올리고 있었고, 메시를 잡아야 했기 때문에 거의 두배나 연봉이 인상되었던 것 이죠.

 

 

 

그리고 메시의 라이벌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메시보다 재계약 전 연봉이 더 높았기 때문에 체면을 살려주기 위해서라도 연봉을 올려 주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메시에게 그 어마어마한 돈을 한번에 지급하기 힘들었기 때문에 바르샤는 4년 중 첫 2년은 2200만 유로씩, 뒤에 2년은 4,200만 유로의 연봉을 주기로 합의를 했던 것 입니다.

 

4년 평균으로 따지면 메시 연봉은 3200만 유로가 맞습니다.

 

현재 연봉은 4,200만 유로인것도 맞구요.

 

 

하지만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는 법.. 메시는 이 많은 돈을 받지만 세금으로 엄청난 액수가 뜯기는게 배가 아팠는지 잘못된 선택을 하게 됩니다. 연봉 전체를 어떻게 할려고 한것도 아니고.. 메시 연봉에 비하면 아주 적은 부분은 50억 정도를 탈세하려고 했던 것 이지요..

 

[아몰랑 시전중인 메시]

 

물론 아직 메시 혐의가 백프로 입증 되지는 않았지만 정황상 탈세의 목적이 보였던것은 사실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 탈세 방법은 유령회사를 이용한 것인데요. 메시 아버지와 함께 합작으로 했습니다.

 

 

 

우루과이, 벨리즈에 유령회사를 세워서 07~09 2년간 메시가 펩시,아디다스,다농 등의 세계적인 기업들로 부터 받은 메시의 초상권 수입이 55억 정도 됐는데, 이에 대한 세금을 내지 않으려고 편법을 쓰다 스페인 검찰에 걸리게 되었습니다.

 

 

[메시 법원 출두]

 

지금 메시와 그의 아버지에게 징역22개월 및 탈세액 만큼의 벌금을 부과하려고 했고, 메시는 아무것도 모름을 시전 중 입니다.

메시는 2013년에 자발적으로 내지 않는 세금 + 이자 명목으로 500만 유로를 자진납세 한 상태 입니다.

 

 

 

 

[추가] - 어설프게 알고있는 분이 탈세혐의를 무죄로 알고 댓글을 달았길래 또 그런분 계실까 싶어 내용 추가합니다. 

 

메시의 아빠는 탈세혐의로 18개월 먹었습니다. 물론 벌금까지 크게 먹었구요.

 

메시가 직접탈세를 주도했다는 증거를 찾지못해 메시는 무죄처분을 받았으나, 아버지는 실형을 살게됐고 이로 인해 메시 역시 심적으로 상당히 힘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런 문제는 메시 본인이 모를수가 없습니다. 언제든 증거 나오면 걸리는 겁니다.

 

 

 

탈세와 월드컵, 유로 같은 큰 대회에서 제대로 성적을 내지 못하는 징크스가 겹쳐 나름 괴로울 메시.. 얼른 다 털어내고 월드컵에서 한번 더 봤으면 합니다.

 

 

 

여담으로.. 메시 차 엄청 비싼거 샀더군요.. 페라리 클래식 자동차.. 경매로 435억 주고 샀다고 합니다. 헉.. 돈이 많으니 취향이 요상하게 바뀌기도 하나 봅니다. ;;

 

[추가내용]

 

 

 

 

 

 

오늘 결국 메시 집행유예 21개월 나왔습니다. 이런일은 본인이 모를수가 없는것이죠.. 댓글로 욕한분은 무슨 생각이신지

댓글